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킹껀의 디자인툴/3d max

[3D MAX #4] Resource Collector로 리소스 한번에 모아주는 방법

by 킹꺼누 2020. 3.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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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디자이너 김건우입니다!!

3D MAX에서 맥스를 저장하는 방법이 여러가지 있는데요~

그중에 기본적인 Save as -> Archive를 통해서 저장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Archive를 통해서 저장시에 맵소스들이 안따라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Resource Collector를 사용하면 여러군데 폴더에 맵핑소스들을

설정한 한 폴더에 다 모아주는 기능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Resource Collector로 리소스를 한번에 모아주는  

포스팅 하겠습니다~

맥스를 켜주시고 Utilities -> Resource Collector 순으로 클릭을 해줍니다.

Utilities에 들어가셔서 Resource Collector가 없다면 다음으로 넘어가시기 바랍니다!

Utilities -> Configure Button Sets 창을 켜줍니다.

창이 켜지면 Utilities창에 Resource Collector 찾으시고 설정창에 드래그 해주면

설정이 끝이 납니다~

설정이 끝나셨으면 위 jpg파일에 1~4번까지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1. Browse : 한번에 모아줄 폴더 경로를 설정을 합니다.                                                                             

2. Collect Bitmaps / Photometric Files : 설정한 경로에 텍스쳐들을 모을지 말지 체크 해주시면 됩니다.              

3. Include MAX File : 설정한 경로에 맥스파일을 생성할지 말지 체크 해주시면 됩니다.                                    

4. Compress Files ( MAXZIP/WINZIP) : 설정한 경로에 맥스파일을 압축해서 생성할지 말지 체크 해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5번(Begin)을 클릭하시면 유저가 설정한 경로에 

모든 설정이 끝이 나게 됩니다.

저는 체크를 다해서 사용을 합니다.

모든 맵핑소스들과 맥스파일 알집으로된 맥스파일 개인 프로젝트를 사용할시엔 

Compress Files 설정을 체크 해제 하셔도 됩니다.

간혹 프로젝트 진행시 버젼이 안맞는 경우가 있어서 전 다 체크를 하고 맥스파일은 버젼 낮춰서 저장하기 때문에

팀 프로젝트에서 사용할시엔 유용합니다~

이상

Resource Collector로 리소스 한번에 모아주는 방법을 포스팅 해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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