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킹껀의 디자인툴/3d max

[3D MAX #5] 유실된 맵핑소스 Bitmap/Photometric Paths로 한번에 불러오는 방법

by 킹꺼누 2020. 3.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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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디자이너 김건우입니다~

오늘은 맥스에서 흔히 유실되는 

맵핑 소스들을 한번에 모아주는

Bitmap/Photometric Paths를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그럼

시작해 보겠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Bitmap/Photometric Paths를 자주 이용하여 툴바에 미리 설정해 두었습니다.

만약 Bitmap/Photometric Paths 툴이 없으시다면 설정을 해야겠죠?

설정순입니다.

Configure Button Sets -> Bitmap/Photometric Paths(드래그) -> Utilities(드래그 삽입)

을 하시면 세팅이 끝이납니다~ 

자 이제 유실된 맵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맵핑소스들이 유실된걸 보실수 있습니다.

이제 유실된 맵핑소스들을 한번에 넣어보겠습니다~

우선 설정창에 넣어두신 Bitmap Photometric Paths을 클릭하시고

Path Editor창에 Edit Resources...을 클릭해줍니다.

Bitmap/Photometric Paths -> Edit Resources... 

Edit Resources...을 클릭하시면 Bitmap/Photometric Paths창이 뜨게 됩니다.

위와 같이 보시면 유실된 파일들의 경로들이 뜨게 되고 Select Missing Files를 클릭하여 유실된 맵들을 탐색 합니다.

탐색을 한 이후에는 ...을 클릭해줍니다.

Select Missing Files -> ...(클릭) 

기존 모델링에 사용했던 맵핑소스 폴더 경로를 찾아준뒤

경로를 설정해주고 Use Path을 누르고 Set Path을 해주면 유실되었던 맵핑소스들이 들어오게 됩니다.

Use Path -> Set Path

위 사진처럼 유실되었던 맵핑소스들이 모두 성공적으로 들어왔네요~

유실된 맵핑소를 번거롭게 일일히 찾지 마시고 Bitmap/Photometric Paths를 사용해보시길 권장드립니다~

이것으로 Bitmap/Photometric Paths 포스팅을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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