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디자이너 김건우입니다~
오늘은 V-Ray HDRI 적용하는 방법을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자
그럼
시작합니다!!!
맥스를 실행시켜주시고 Rendering에서 Render Setup...(F10)을 실행 시켜줍니다.
Rendering -> Render Setup...(F10)
Render Setup...(F10)을 실행시켜주시면
V-Ray메뉴에서 Environment창을 클릭
Reflction/refraction environment를 체크해주시고 None을 클릭후
VRayHDRI를 선택해줍니다.
V-Ray -> Environment -> Reflction/refraction environment(체크)
-> None(클릭) -> VRayHDRI(선택)
Environment 세팅이 끝나셨으면
다시 Rendering으로 돌아와 Environment(8)을
실행 시켜줍니다
Rendering -> Environment(8)클릭
창을 모두 켜주셨다면 순서대로 진행해주시고 비트맵에서 hdri소스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hdri의 밝기와 위치조절은
위 사진에 보시면 파란색 박스로 된 곳에서 설정하시면 됩니다.
Mapping : 위치조절
Processing : 밝기조절
VRayHDRI를 적용하여 렌더링을 해보았습니다
구슬안에 적용한 VRayHDRI맵이 들어가있는걸 보실수 있습니다
VRayHDRI을 사용하여 더욱더 퀄리티있는 렌더링을
해보시길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LIST
'킹껀의 디자인툴 > 3d max' 카테고리의 다른 글
[3D MAX #8] 3D MAX 디자인, 클래식 버젼 바꾸기 (0) | 2020.03.17 |
---|---|
[3D MAX #6] V-Ray Material Presets Pro 4.1.6 (VMPP) 설치 방법! (1) | 2020.03.16 |
[3D MAX #5] 유실된 맵핑소스 Bitmap/Photometric Paths로 한번에 불러오는 방법 (0) | 2020.03.14 |
[3D MAX #4] Resource Collector로 리소스 한번에 모아주는 방법 (0) | 2020.03.10 |
[3D MAX #3] 3D MAX 파일 미리보기 설정방법! (1) | 2020.02.21 |
댓글